IMG_0660.JPG 


  2012년 4월 13일, 뉴저지 버겐카운티 의회 (Freeholder) 로버트 허머슨 (Robert G. Hermansen)의원은 한인유권자센터를 찾아 한인사회를 향한 기자회견을 갖었다. 허머슨의원은 2009년에 당선된 현직 의원으로 올해 재선에 도전한다.


 프리홀더라고 불리는 버겐카운티 의회는 카운티의 도로, 공원, 의료, 복지서비스, 경제발전, 공공 안전 등에 관한 입법을 주관하며 카운티 행정장의 활동에 정책 조언 제공 및 감독하는 역할을 하고있다. 버겐카운티는 현재 5명의 공화당 의원과 2명의 민주당 의원으로 구성되어 총 7명의 의원이있다. 올해는 2명의 공화당 의원석을 두고, 4명의 민주당 후보자와 5명의 공화당 후보자가 출마하였고 6월 예비선거 결과에 따라 각 당에서 후보자가 2명으로 추려져 총선에 나온다.


 

IMG_0666.JPG 

  허머슨 의원은 현재 사법 공공안전 위원회 (Law and Public Safety Committee)와  보건위원회 (Health Services Committee) 의장으로 있다. 또한 Planning and Economic Development Committee와 Labor and Personal Committee의 위원회와, Board of Bergen County Community Action Partnership, Planning Board, BC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 National Association of Counties 에 소속되어 있다. 


허머슨 의원은 2006년 2009 Mahwah 타운의 시의원으로 있었으며, 시의회 부의장과 시의회내 교육위원회와의 Liaison을 맡았었다. 허머슨 의원은 현재 Financial Advisor로 일하고 있다. 그는 St. Bonaventure University에서 Finance를 전공하였다. 허머슨 의원은 Brooklyn에서 태어나 1986년부터 버겐카운티에서 살았왔다고한다. 또한 본인 동네의 softball과 basketball 코치로 있을정도로 스포츠를 좋아하며 낚시도 즐겨한다고 하였다. 허머슨 의원은 아내 Cheryl과 네명의 함께 아이와 Mahwah에서 살고있다. 


  허머슨 의원은 지난 4년여 동안 카운티 의원으로 있으면서, 민주당 집권시 평균 8%씩이던 예산 증가율을 낮추는 작업을 하고 있고, 구체적 action program의 일환으로 건물에 태양전지판를 설치한 것 및 인쇄 비용 절감과, 커뮤니티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해 일한것이 가장 잘한 일이라고 하였다. 또한 그는 본인이 버겐카운티 예산의 투명성을 위해 온라인으로 버겐카운티 예산을 볼 수 있도록 제안하여 누구나 버겐카운티 예산을 알 수 있게된 점이 뿌듯하다고 하였다.  본인의 카운티로부터의 급료를 25% 낮춘 2명의 의원 중 한명이라고 하였다. 또한 Mahwah에 새로운 버겐카운티 커뮤니티 컬리지 캠퍼스를 유치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교육을 받을수 있게 되었다고 하였다. 


 허머슨 의원은 버겐카운티에서 비즈니스하기에 더 좋은 환경으로 조성하여 더 많은 기업을 유치시켜 지역 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현재있는 소규모 자영업자들을 돕겠다고하였다. 실제로 New York Stock Exchange와 같은 대형 기업이 Mahwah로 이전해왔다고 한다.


현재 보건의원회 의장으로 있는 그는 BBMI와 CVH Care 등 중산층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health care option에 대해 소개하였다. 또한 Bergen Wellness 프로그램의 일환인 Pharmacy Card를 통해 약이나 eye care 등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음을 알리며 이 카드는 각 타운홀에서 누구나 신청하여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허머슨 의원은 버겐카운티 한인주민에게 더욱 다가가고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하였다. 허머슨 의원은 한인 식당에 가본적이 있으며 불고기와 갈비를 좋아한다고 하였으며 지난 추석 대잔치에 참석한적이 있으며 한국문화가 버겐카운티를 문화적으로 더 다양하게하여 감사한다고 하였다. 그는 또한 같이 일하는 동료 등 한인 친구가 여럿 있다고 하였다. 그는 강한 가족애와 신앙을 갖고 있는 점도 한인들과 비슷하다고 하였다. 지난 2월 말 허머슨 의원은 버겐카운티 의회 필립 권 뉴저지주 대법원 판사 지명자 지지 결의안에 찬성투표를 던졌었었다.

Categories: Top
KOREAN AMERICAN CIVIC EMPOWERMENT
NEW YORK OFFICE: 163-10 NORTHERN BLVD. #307 FLUSHING, NY 11358 TEL: (718) 961-4117 FAX: (718) 961-4603
NEW JERSEY OFFICE: 185 BRIDGE PLAZA N SUITE 306 FORT LEE, NJ 07024 TEL: (201) 488-4201